사용후기

장인의 손길로 제작된 대한민국 수제라켓 고집통

사용후기
게시글 검색
스크랩_고무나무 통판 시타후기
bluejays (joungwonc) 조회수:509 추천수:4 58.123.14.95
2017-10-31 11:23:39

우선 5mm의 통판으로 이러한 성능을 낼 수 있고, 또 이러한 발상과 함께 제품으로 개발을 하신 고집통사장님께 박수를 보냅니다..

하나의 혁신이며 탁구인을 위한 개척정신이신것 같습니다..

 

시타를 위한 러버는 블루파이어 M1과 파워셀 RS45 을 사용하였고, 짧은 시간의 사용기 이기에...비교하는 레퍼런스는 

보르카ZLC(두께 5.7mm,러버는 라잔터 R47+ 라잔터 R42) 입니다. 

 

 

시타전에 라켓의 생김새와 손에 느껴지는 느낌은...

5mm로 얇아서 그런지, 손에 감기는 친근하고 부드러운 그립감입니다...두드려보니. 단단함보다는 부드러움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정말 놀라운 것은 라켓의 양 사이드를 잡고 힘을 주어보니, 고무처럼 라켓이 휘어지는 것이 보입니다.

그만큼 탄력이 있다는 것이며, 시타 중..빠른 스윙시 라켓이 휘어지는 것 같은 감각이 느껴집니다.        

이부분에서 분명한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즉, 강하게 스윙을 하지만 내 의도가 아닌 약간의 추가 뜅김이 느껴집니다. 

이것이 고무나무의 성질인지는 모르겠지만..이러한 감을 적응, 이용 할 수 있다면 분명한 장점이 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포핸드롱시 랠리를 안정감있게 오랜동안 이어갈 수있습니다....

다음으로 파워를 실어 드라이브 랠리를 해봅니다. 그러나, 계속 반구되어 넘어옵니다....

랠리 해주시는 분의 이야기는 "안정감이 있게 넘어오지만..느껴지는 파워는 그렇게 크지 않다고합니다.

물론 지난주까지 사용했던 카본라켓(보르카ZLC, 5.7mm)과의 상대비교입니다.

중진에서의 강한 드라이브시, 안정적이나 파워는 그렇게 강하지 않습니다.. 

대신 드라이브의 커브가 매우 크게 그려집니다...간혹 나갔구나 생각했는데, 상대편 탁구대 끝부분에 떨어집니다...

 

이제는 상대분에게 드라이브를 주문하고, 블록으로 대처해봅니다...

블록이 아주 편하고 안정감이 있습니다. 즉, 속도조절과 융통성이 아주 좋습니다.

드라이브의 속도, 각도등에 따라 자유자재로 라켓각도를 조절하여 코스 및 반구의 길이조정이 쉽습니다..

공이 라켓에 묻혔다가 나가는 감이 있습니다..

 

시타전에 카본라켓과 고무나무 통판에 공을 자유낙하 실험을 해 보았는데...

카본라켓은 일정하게 반복해서 튀어오르면서 정지되는데, 고무나무 통판은 급격하게 튀어오름이 줄어듭니다..

즉, 라켓으로 오는 힘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하여, 이 성질은 블록시 그대로 나타나고 있어...백핸드 블록은 아주 안정적이고, 저의 장점인 코스빼기가 아주 좋습니다.       

 

다시 정리를 해보면...고무나무 통판은 공에 힘을 가하는 만큼 뻗어주지만, 라켓에 전달되는 힘은 흡수를 한다는 생각입니다.

이러하기에 전진에서의 짧은 드라이브, 푸쉬등은 매우 융통성이 좋고..보스커트 랠리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라켓을 며칠 사용해보고 단정하여 평가를 하기는 쉽지 않은 것 같으나, 

"고무나무 통판라켓은..숏드라이브, 블록등 주로 전진에서 플레이를 즐기는 분들에게 잘 맞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더 사용을 해보면서 손에 일치감을 가진 후, 추가 사용기로 뵙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핑퐁나무 부산광역시 북구 구남로 6번길 20

대표: 공명순 통신판매 신고번호: 2017-부산북구-0360호 사업자등록번호: 617-34-83124

TEL. 051-337-7397 E-mail. edcj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