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장인의 손길로 제작된 대한민국 수제라켓 고집통

사용후기
게시글 검색
NANO9 각형시타후기
bjc5312 조회수:45 추천수:0 14.37.69.75
2022-01-01 00:37:19

각형 탁구라켓 NANO9 2021휴스턴 세계탁구 선수권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트롤스 모가드 선수가 사용한 7각형 탁구라켓을 주문해서 사용해본 경험을 몇자 적어보고자 합니다.

일단 모양이 특이해서 처음에는 남들앞에 나서는 것이 조금은 어색하기도 했지만 그 덕에 좋았던 점은 많은 사람들이 블레이드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어디서 만든 거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았다는 거죠

이제는 고집통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듯 합니다. 고집통은 수제블레이드를 만드는 곳이라고 단번에 알아 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NANO9 각형 블레이는 기본 바탕이 NANO9의 성능를 그대로 갖고 있기 때문에 NANO9에 대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첫느낌

NANO9 각형 블레이드를 처음 받아 보았을때는 생각보다 조금 크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기본 원형판에 양 싸이드로 잘려 나가기 때문에 조금은 작을 거라고 생각하고 주문을 했는데 의외로 저에게는 크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처음 주문시 제가 싸이즈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 점도 있는데 처음 받아본 느낌은 정말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어색함을 잠시 뒤로 하고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했는데 예상보다 훨신 좋은느낌이었습니다.

일단 플레이 속도가 빨라졌고 자세전환(좌우)에도 부담감 없이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점은 손목으로 푸시(잔기술)를 할 때 정확한 각도를 잡아주는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득점으로까지 연결이 되니까 저는 그점이 매우 만족 스러웠습니다.  각형 블레이드로 남들앞에 선다는 것이 무척 어색하고 규정에 어긋나는 거 아닌가 하는 걱정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경기시 좋은 성적으로 효과를 보니 자신감이 많이 회복 되었습니다.

 

며칠을 시타해본 지금의 시점에서는 남 의식하지 않고 자신있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레슨도 열심히 받고 있고요 

블레이드가 참 특이 하지만 손목 기술을 사용할 때 각도 조절하기에 기준점을 정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했습니다.

 

포핸드

NANO9가 워낙 잘 나가는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 성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기에 원형이나 각형이나 성질에 있어서는 큰 차이는 못느끼겠더라구요 하지만 심적으로는 네트 앞에 짧으면서 낮게 깔려 오는 공에 대해 드라이브 걸 때 부담이 없다는 것과 서브를 넣을 때 매우 편하다는 점, 손목을 사용해서 플레이 할 때도 부담이 없고, 스윙 속도가 좀더 빨라졌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각형을 주문했을 때 제 나름대로는 팔의 힘이 부족하기 때문에 기존에 쓰던 원형의 크기와 무게를 중심으로 각형을 주문하면 조금이라도 크기기나 무게를 줄일 수있다고 생각을 해서 주문을 했는데 생각보다 크다는 느낌이 들어 무게를 조금이라도 줄여보고 싶어서 저는 양 싸이드에 러버를 조금씩 줄여서 부착을 했습니다.

큰 차이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심적으로는 약간은 무게감이 줄어든듯해요. 요즘은 렛슨을 받을 때 드라이브 자세를 교정해서 연습하는 중인데 새로운 블레이드와 잘 맞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요

 

위에서도 말했듯이 짦을 볼 처리시 블레이드의 각이나 방향을 얼마만큼 잡아야 할까를 생각할 때 나름 각형은 기준점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이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빽핸드

저는 포핸드보다는 빽핸드가 좋다는 평을 많이 듣는데 빽핸드에서 손목을 완전히 꺽어 스윙을 할 때 빨라졌어요 원형보다는 각형이 저는 빽핸드를 할 때 더 마음에 들어요 지금은 사실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인 면에 있어서 설명은 못하겠지만 시합을 할 때 스윙이 빠르다 보니 상대와의 랠리시 밀리지 않아 좋더라구요.

지금 현재로서는 득점율이 높게 나와서 기분도 좋구요. 각형의 블래이드에 러버를 부착하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리는거 아니냐는 생각도 하실 수 있지만 전 잘 모르겠더라구요 러버를 짧게 부착해서 그런지 그런 것은 크게 표가 안났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지만 랠리시 공이 각의 모서리를 맞고 미스 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아직은 원형에서 각형을 사용할 때 손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주문시 유의할 점

자신의 스타일을 잘 생각해 보고 자신의 체형에 맞게 주문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가 다시한번 각형으로 주문을 한다면 저는 좀더 작은 싸이즈로 주문을 해서 사용해 보고 싶어요 그럼 성능은 그대로 이면서 무게가 많이 줄어 들기 때문에 더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그렇지 않고 무게에 큰 무리가 없다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각형 그대로를 써봐도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핑퐁나무 부산 북구 백양대로1064번길 45 (구포동)

대표: 공명순 통신판매 신고번호: 2017-부산북구-0360호 사업자등록번호: 617-34-83124

TEL. 051-337-7397 E-mail. edcjh@naver.com